TOGAPILATES

enjoy with Yoga Looks!

필라테스

플라잉요가는 ‘스카이요가’ ‘반중력요가’ ‘에어리얼요가’ ‘해먹요가’ ‘안티그래비티요가’라고도 한다.
공중에 매달린 해먹을 이용해서 다양한 움직임과 동작을 수련하는 새로운 현대 요가라 할 수 있다.

기구필라테스

기구 필라테스는 바른 자세를 만들기 위해 균형감각과 상하체의 근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반복 훈련과정이다.
조셉필라테스(JOSEP PILATES)에 의해 만들어진 재활 및 예방 운동 방법인 ‘필라테스’는 스스로 몸의 근육을 알아가고 이해하며 바른 자세를 만들어가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.

[요가룩스] 필라테스는 바른 호흡법을 익혀 몸과 마음을 하나로 인식하며 상호 유기적으로 단련하는 필라테스의 초심을 유지하기 위해 1:1 개인레슨 및 1:2, 1:4그룹레슨으로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.

필라테스란?

필라테스는 조셉 필라테스가 자신의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단련하기 위해 고안한 ‘조절움직임(CONTROLOGY)이다.
초창기 필라테스는 제 1차 세계대전 당시 명국에서 부상당한 환자들의 재활을 위해 활용되었다. 환자의 상태가 심각한 경우였기 때문에 병원 침대에 스프링을 설차하여 부상당한 부분은 보호하고 움직일 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환자들의 효과적인 회복을 도울 수 있었다.

전쟁이 끝난 후 조셉 필라테스는 고국인 독일로 돌아가 필라테스의 개념과 활용방법을 정리했다. 또한 그는 무용 이론의 선구자인 루돌프라반, 뉴욕시립발레단 예술감독 조지발라쉰, 현대무용의 어머니 마사그라함과 교류했고 이러한 네트워크를 통해 많은 무용수들이 필라테스를 통해 재활 및 부상을 예방하며 발레테크닉을 성장 시키게 되었다.

무용 전공 필라테스 지도자가 많은 것도 이와 같은 이유에서다.